발로 뛰는 농업현장행정이 이룬 쾌거!
- 박보생 김천시장 한국포도회 공로패 수상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2-09 17:11:34
 [김천=김이환 기자] 박보생 김천시장은 10월 9일 대전만인산푸른학습원에서 개최된 “2014 한국포도회 총회 및 포도산업 발전세미나"에서 국내포도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수상했다.

한국포도회가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한-중 FTA 이후 포도산업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국내포도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하는 자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박시장은 정부가 추진하는 FTA시설현대화 사업 포도산업부문에 그간 농가 숙원사업이던 시설하우스 다겹보온커튼 지원 결정에 큰 역할을 하였고,특히 지난 6월 방송되어 문제가 된 “먹거리 X-파일 수상한 거봉편" 이후 발빠른 대응으로 포도 가격안정에 기여하고 국내 포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전국지방자치단체장을 대표하여 공로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보생 시장은 “포도는 국내과수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경제작목으로 포도 품목별 조직체와 연계하여 앞으로도 포도산업 발전에 중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정책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