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소년들의 더 큰 사회로의 진출 응원
- 고3 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 운영 -
채석일 | 기사입력 2014-12-16 17:05:09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오전 10시부터 청소년수련관에서 고3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감 up 비전설정, 사회적응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 직장이나 대학 등 더 큰 사회로 진출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급변하는 현대사회 적응을 위해 알아야 할 기본 지식과 교양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준비했다.


이날 ()글로벌아이 양용호 강사를 초빙해"사회적응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주제로 관계형성의 중요성 나의위치 나의역할 파악 21C 글로벌 리더가 갖춰야 할 조건 등을 학생들에게 강의했다.



교육을 받은 대창고 3학년 김모 학생은 "대학을 진학한다는 설렘도 있지만 한편으로 두려운 맘도 있다. 오늘 프로그램을 통해 타인과 더불어 사는 올바른 사회인으로서 나의 마음가짐을 되짚어 보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시기적절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사회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