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KTX개통대비‘의료대응협의체’뭉쳤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1-26 02:32:23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가 오는 3월 KTX개통을 앞두고 타 지역으로의 의료 유출에 대비한 ‘의료대응협의체’ 회의를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포항시의사회를 비롯한 보건단체.종합병원장 등 관내 의료기관 전문가가 참여한 의료대응협의체를 구성해 타 지역의 의료 유출에 대한 공동인식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자구책을 강구하기로 했다.

특히 KTX개통을 앞둔 현시점에서 수도권과의 경쟁보다는 지역내 보건의료시설의 문제점 및 의료복지의 심각한 불균형 해결을 위해 지역 의료기관과의 진료협력체계 개선.의료시스템의 전문병원 특성화를 재정비하는 등 포항의료 전문기능을 확충하는 방안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의료 거버넌스 체계 구축으로 KTX개통이후 지역 내 의료기관 이용현황과 건강보험 진료실적 변화 추이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의료변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