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과, 성동시장에서 봉사활동!
창조!! 너를 찾아 삶의 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1-26 23:24:34

[경주타임뉴스=이수빈시인]경주시 창조경제과(이상락 과장) 직원들은 1월 24일 삶의 현장인 성동시장에서 2015년 첫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동절기 화재예방 안전점검, 친절운동 전개, 설맞이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하고 주차장과 시장 통로에서 청결 활동을 전개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다가오는 설 성수기를 대비하여 경주시상품권 이용 안내와 물가 안정, 친절운동 매뉴얼 실천, 원산지 표시 등 분야별 현장 봉사가 이어졌다.

특히 에너지담당에서는 가스, 전기 탐지기를 동원해 동절기 화재예방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화재발생시 소화, 신고, 대피요령을 안내하는 등 상인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았다.

창조경제과는 지난 1일 조직개편 시 경제진흥과에서 창조경제과로 '과 명칭'이 변경 되어 기존 지역 경제담당은 창조경제담당, 상정담당은 유통산업담당으로 명칭 변경, 기업지원과 소속이었던 노사협력담당이 재편되고, 외국인지원담당이 신설되어 기존 일자리담당, 에너지담당과 함께 6개 담당, 22명 거대과로 창조됐다.

창조 듣기만 해도 두근두근 설레는 말 전 직원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새롭게 모든 업무를 추진할 각오를 다짐하며 새해 첫 봉사활동에 임했다.

권인택 성동시장상인회장은 “경주시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장 현대화와 주차장조성 등의 많은 지원에 고마움을 전하고 앞으로 상인들도 찾아오는 손님에게 공감할 수 있는 친절을 베풀고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전통시장다운 시장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상락 창조경제과장은 "모두가 바라는 답이 현장에 있다"며 "매달 삶의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창조경제과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