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2015 꿈의 오케스트라 ’ 신규단원 모집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1-27 10:20:39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2015 꿈의 오케스트라 포항’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3~5학년 학생으로 소외계층 학생 70%, 일반학생 30% 비율로 선발하며, 모집분야는 바이올린, 비올라, 트럼본, 호른, 첼로, 플롯 등이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베네수엘라 ‘엘 시스테마(El Sistema)’를 도입한 국가지원 오케스트라 무상교육사업으로 2010년 시작돼 현재 전국 30곳의 운영기관을 두고 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2013년 처음으로 꿈의 오케스트라 신규기관으로 선정돼 40여명의 초등학생 단원으로 시작, 지난해에는 53명의 초등학생 단원으로 운영했다.

올해 3년 연속 꿈의 오케스트라 연속거점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오는 12월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및 사회취약계층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상 악기 지원 및 주 2회 오케스트라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꿈의 오케스트라는 아동이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상호학습과 협력을 배우고 다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들이 합주교육을 통해 정서함양과 타인과 화합하는 방법을 가르쳐 미래의 사회를 이끌어나갈 구성원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꿈의 오케스트라는 다음달부터 12월까지 매주 2회(월, 수)에 걸쳐 수업을 시행하고, 연말에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대공연장에서 타 지역 꿈의 오케스트라와 공동으로 정기연주회를 가질 예정이다.

※ 문의 :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문화사업팀(280-935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