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보건소, 어르신 폐렴예방 방문접종 실시
건강 100세의 시작! 적기 예방접종이 최선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1-28 23:08:37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가 27일 장량동 소재 보금자리 요양원을 방문해 2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 방문접종을 실시했다.
북구보건소 방문접종 서비스 실시

겨울철 노년층에서 사망률이 높은 폐혈증 등 폐렴구균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이 실시되고 있지만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예방접종서비스를 알고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북구보건소는 의료기관 접근이 어려운 무료예방접종 대상자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서비스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요양원 관계자는 “예방접종의 필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보건소 방문이 어려워 안타까운 마음이었는데 의사와 간호사, 앰블런스까지 배치해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폐렴은 11월에서 4월 사이에 많이 발생하므로 아직 접종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은 반드시 접종해 폐렴에 대한 면역을 형성하고 접종 후에도 꾸준한 운동과 수분을 섭취해 건강한 생활을 하길 바란다"며 “65세 이후 접종력이 있는 경우 재접종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방문 전 꼭 보건소에 문의해 접종력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이 전국에서 무료로 실시되고 있으며 주소지와 관계없이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보건소, 보건지소에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예방접종실(남구 270-4204, 북구 270-4159)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