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여성, ‘설 명절 차례상! 우리가 직접 차려요!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설 명절 요리 특강 진행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04 01:48:11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3일과 4일 이틀간 센터 조리실에서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설 명절 음식 만들기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결혼이민여성 명절음식 만들기 특강.
.이번 특강에서는 40여명의 결혼이민여성들이 참여해 한복 바르게 입기 시간을 통해 한복을 갖춰 입고, 박금화 요리강사의 설명을 들으며 설 명절 대표음식인 떡국과 삼색나물, , 산적 등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고 한국문화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3일 특강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참석해 결혼이민여성들과 떡국을 만들며 설 명절 음식의 유래와 의미를 새기는 뜻 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낯선 나라에서 낯선 명절을 맞이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이 한국문화를 익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라고, 가족들과 함께 준비한 음식으로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결혼이민여성들을 격려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할리로바 씨(우즈베키스탄)한복을 입고 요리를 하고 있으니 진짜 한국 새댁이 된 것 같다이번 설에는 가족들을 위해 직접 요리해 대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여성의 사회적응과 다문화가족의 안정된 생활을 위한.개인 및 가족상담.취.창업교육.집합교육.원거리지역 결혼이민자를 위한 방문교육.통번역서비스.언어영재교실.나눔봉사단.출산용품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결혼이민여성 명절음식 만들기 특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