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53만 포항시민의 귀감입니다!
포항시, 아버지에게 간 이식한 ‘포항 효자’ 오용석 君 효행상 수여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05 20:12:27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가 5일 투병중인 아버지를 위해 간이식 수술을 해 53만 포항시민들의 가슴에 뜨거운 감동을 준 남구 지곡동에 거주하는 오용석 군에게 효행상을 수여했다고밝혔다.

사진제공=포항시, 오용석 군 효행상 수여2(사진 우측 오용석 군 어머니).

포항 효자로 알려진 오용석 군은 포항제철고 3학년으로 재학 중이던 20138월 대입수능 100일을 앞두고, 오랜 기간 투병 중이던 아버지를 위해 자신의 간을 이식하는 수술을 했다"고 말했다.

한 달간의 병원생활과 수술후유증으로 2013년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 오 군은 자신 때문에 자식의 앞날을 막은 것 같다고 걱정하는 부모님을 위해 더욱 더 학업에 매진해 2015년 대학입시에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에 당당히 합격했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은 효 사상이 점점 퇴색되어 가는 현대사회에서 부모를 위해 자신의 몸을 희생한 오 군의 효행은 우리 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에 오용석 군은 자식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앞으로 더욱 부모님께 마음과 정성을 다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내 부모님을 섬기는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오용석 군의 사연이 알려지며 서울대학교 총동창회는 4년 전액 장학금 지원을 결정했으며, 지난 3KBS 강연 100포항 효자로 출연, 녹화를 마쳤다.

사진제공=포항시, 오용석 군 효행상 수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