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북구보건소, 2015년 치매지킴이 자원봉사단 간담회 실시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10 09:40:57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가 9일 보건소 내 연오랑홀에서 치매지킴이 자원봉사단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포항시,북구보건소 치매지킴이 자원봉사단 간담회.
이번 간담회는 올해 치매예방사업의 계획 및 방향을 소개하고,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체조 등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과 관련해 치매지킴이 자원봉사단과의 긴밀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구보건소는 치매 조기발견 및 예방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치매지킴이자원봉사단을 구성해 60세 이상 치매 조기선별검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원봉사단은 관내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찾아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 이상소견이 있는 어르신은 협력병원(관내 종합병원 5개소)에서 신경인지검사, 감별검사 등 치매정밀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지킴이 자원봉사단이 각 분야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평생건강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