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남구보건소,담배 BYE~건강 HI~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16 20:00:46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이달부터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사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지난 13일에는 동국산업 내 흡연자들 중 금연을 희망하는 근무들을 대상으로 금연클리닉 등록카드 작성 및 상담, 금연보조제 제공 등의 서비스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은 직장 근무로 인해 보건소 방문이 어려워 금연실천에 애로사항이 있는 직장 내 흡연자를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장단위로 보건소에 신청하게 되면 해당 사업장에 금연상담사가 출장을 가 6주간의 금연상담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6주간의 프로그램 기간 동안 금연상담사가 맞춤 상담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 및 일산화탄소 측정을 통해 개인별 상태를 파악하고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금연보조제의 사용법, 금단증상 대처, 생활 속 금연행동요법 등 금연기간에 따라 단계별로 관리가 이루어진다.

한편 남구보건소는 6주간의 상담이 끝난 후에도 추후 재방문을 통해 등록자들의 금연 실천을 수시로 체크할 예정이며, 근무자들에게 금연 실천 관련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기관들에 대해서는 금연실천환경조성 지원 및 건강증진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