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5년 치매 서포터즈 모집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23 20:14:22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가 23일부터 3월 13일까지 치매극복을 위한 ‘2015년 치매 서포터즈’를 모집한다며 치매 서포터즈는 치매예방 활동을 통해 치매 진행을 늦춰 치매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줄이고 사회․경제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추진된다.

사진제공=포항시,치매 서포터즈 모집.

포항시의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은 전체 인구의 12%이며 이 중 치매환자는 6,110여명으로 추정되며 고령화 속도보다 더욱 빠르게 증가해 해마다 치매환자 수는 늘어나고 있고 이에 포항시는 치매관리사업 강화하고 치매예방과 조기발견의 중요성 확산을 위한 서포터즈 교육을 실시해 치매 서포터즈 양성을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치매 서포터즈는 치매기본교육을 1시간 이수한 후 치매조기검진,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 프로그램 보조, 치매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치매사업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치매 서포터즈 교육 수료 후에는 서포터즈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도내 공영시설 7개소의 주차료 감면, 활동실비 보상, 봉사마일리지 적립 등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대상은 개인 또는 단체로서 일반인, 대학생, 기업 등 누구나 가능하며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방문보건담당(남구 270-4074, 북구 270-4173)에 신청하면 된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정부 3.0시대에 맞춰 소통하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치매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됐다"며 “효과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