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저소득층 아동 경주역사 홍보 시티투어 가져
드림스타트 아동, 역사체험의 날을 통해 과거를 알고 미래를 설계 한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24 19:02:11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주시 드림스타트에서는 24일 저소득층 아동 10여명과 함께 경주시티투어를 이용한 역사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경주시티투어를 활용하여 평소 부모와 함께하는 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역사체험 활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역사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아동들은 불국사, 석굴암, 전통 명주전시관, 양남 주상절리, 문무대왕릉, 감은사지, 골굴사 등을 둘러보는 동해안 코스를 돌며 역사적 사실에 대한 해설사의 설명에 호기심 가득한 눈망울로 집중하였다.

또한 직접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느끼는 역사지에서 자신들의 미래에 대한 큰 꿈을 되새겼다.

정태룡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역사체험 행사로 아동의 역사의식을 높이고 모두 자신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목표를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