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정신 장애인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웰니스프로그램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09 23:21:45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 남․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는 정신질환자사회복귀시설 ‘브솔시냇가’와 연계해 지난 2일부터 정신 장애인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한 ‘웰니스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사회복귀시설 연계 웰니스프로그램.

정신장애인은 적은 운동량과 영양 섭취의 불균형, 약물 등에 의해 비만 등으로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질환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데, 정신건강증진센터는 단순 증상 치료에만 머무르지 않고, 웰니스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섭취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운동요법으로 정신 장애인들의 휘어진 골격계를 안정적으로 유도하고, 체형 불균형 해소와 통증감소를 위해 실시되며, 3개월은 주 1회 교육과 운동을 반복실시하고, 이후 3개월은 바른 체형 유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편,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들은 주간재활센터 및 장애인시설 등에서 건강지킴이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남구정신건강증진센터 관계자는 “정신 장애인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과 자신감을 함께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