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농산물 우수관리제도 교육 실시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3-13 11:14:48

[경산타임뉴스]황광진= 최근 고품질 안전농산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을 받으려는 지역농업인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경산시가 12일 압량농협 회의실에서 실시한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교육에는 관내 GAP 인증 신청농가 및 희망농가 14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농약안전사용과 GAP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날 교육에서는 해당분야 전문가로부터 농산물과 농약 안전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GAP인증 및 농산물이력추적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농업인들의 인식을 제고시키는데 큰 도움이 됐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는 농산물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농산물의 생산단계부터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토양· 수질 등의 농업환경 및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또는 유해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집중 관리해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으려면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GAP인증 관련규정 및 절차와 농산물이력추적 관리제도, 농약안전사용 및 토양관리 요령에 대한 기본교육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한편, 경산시는 현재까지 455명이나 GAP인증을 받았으며 해마다 그 수가 증가해 우수농산물을 생산하려는 농업인들이 갈수록 크게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