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포항체력인증센터 방문 직원 격려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13 12:40:14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포항체력인증센터에 11일 포항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 8명이 방문해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체험을 하고 관계직원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포항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 포항체력인증센터 방문 직원격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포항체력인증센터는 지난 2013년 경북최초로 선정된 이래 올해 2015년까지 3년 연속 국민체력인증사업 거점체력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국민체력인증사업은 대한민국 남녀노소, 빈부격차 없이 전 국민의 체력을 증진시키고자 국가에서 시행하는 무상 체육복지서비스로서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등을 연령대별로 전문적인 체력 측정 후 체력수준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희망자에 한해 무료체력증진 교실을 운영한다.

2015년 전국 26개소에서 운영되는 ‘국민체력100사업’은 생애주기별 건강유지 및 질병예방을 위한 맞춤형 운동처방 및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포항체력인증센터는 지난해 성인(만19세 이상) 및 어르신(만65세 이상) 4,000여명에게 체력측정 및 맞춤형 운동처방을 했다고 말했다.

이날 방문한 자치행정위원회 김성조 위원장은 올해도 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서 국민체력100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포항시민 누구나 무료로 과학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제공받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시설관리공단 김완용 이사장은 올해는 질병·의료·체력을 통합관리하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역의료원, 보건소 등과 협업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단순히 지역주민의 체력증진과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연중 실시해 진정한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체력측정을 원하는 시민은 포항체력인증센터(280-9519)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포항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 포항체력인증센터 방문 직원격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