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함께라서 즐거운 눈높이 재활운동교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13 15:01:21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이달 23일부터 활동부족으로 신체 기능성이 떨어지고 심리적으로 위축된 재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제공=포항시 남구보건소 재활운동교실 내부.

대상은 장애를 가진 자 중, 비장애인이라도 전신 근력 운동이 필요한 자, 보조기 사용여부와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보행이 가능한자, 운동금기사항이 없는 자 등으로 기초체력 테스트와 건강검진을 받은 후 물리치료, 근력강화운동, 유연성향상 등 개인별 눈높이 재활운동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재활 운동교실은 월요일반, 수요일반 각 20명으로 이달 23일부터 5주간 진행되며, 남구 관내 재가 장애인중 이동이 가능한 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포항시 이은숙 남구보건소장은 신체의 한부분에 장애가 있는 자들의 부정적 인식을 방지하고 이들이 건강한 상태로 지역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재활운동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재활건강증진담당(270-40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