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가족과 함께 전통‘장’담그세요
경주지역자활센터 영농사업단, 우리 고유의 맛과 멋을 전파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19 03:48:24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주지역자활센터(소장 신경준) 영농사업단에서는 오는 19일(목) 오전 11시 경주시 삼릉인근 ‘남산생태마을(배동 693-1)’에서 ‘가족과 함께 전통 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경주시 영농사업단에서 관리하는 장독대

본 행사는 매년 초봄에 진행되는 사업으로 메주 씻기, 소금물 농도 측정하기, 숯‧고추 띄우기 등 전통 장을 가족과 함께 직접 담근다.

국산 콩을 기준으로 4인 가족이 1년 먹을 수 있는 된장 10kg과 간장 4ℓ를 만들며 참가비는 12만원이다.

신경준 경주지역 자활센터 소장은 “잊혀져 가는 전통 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고유의 맛과 멋을 되살리고, 우리의 식탁을 건강한 식당으로 바꾸고자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박현숙 경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전통도 살리고 건강한 먹거리도 찾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더 나아가 경주지역 자활센터를 통해 다양한 사업단이 설립되고 저소득 소외계층이 자활․자립하는 여건이 마련되어 모든 시민이 행복한 도시만들기에 많은 동참"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