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초! 한·일 유소년 축구 교류전 완승
2015 한·일 유소년(12) 축구 교류전 ­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02 21:50:23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강구초등학교(교장 박순남) 축구부(감독 최호관)는 지난 3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 일본 이치노미아 일후 운동장에서 실시한 한·일 축구교류전에 참가했다.



강구초 축구부는 28(토)일에 열린 첫 번째 시합에서 일본의 나고야의 강호 이치노미아FC.U와의 경기에서 1:1로 비기고 두 번째 시합에서 이치노미아FA.U 2:0 가볍고 이기고 세 번째 쿠쑤노키SSS(楠SSS)시합에서는 4:0으로 격파했다.

다음날 29(일)일에는 전날 비긴 일관FC.U 시합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두었고, 아우트라인 FC와의 두 번째 경기에서는 강구초는 6학년 주전을 대거 제외한 상황에서도 3:0 대승을 거두어 한국 축구의 위상을 드높였다.

교류 마지막 날에는 강구초 축구부와 일본 이치노미아FC축구부와 간단한 친목행사와 일본 나고야성 부근의 문화체험을 가졌다. 이번 교류전은 2015년 제3회 남해보물선배 유소년 축구대회 우승함으로서 일본과의 교류전의 경비는 축구협회에서 전액 부담했다.

한일 친목 축구교류전을 통하여 선수들의 기량 향상뿐만 아니라 양국의 우호 협력 증진을 통한 축구 발전과 양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도도 높이고, 강구초 축구부 학생들의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