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꼬마버스 타요’도입 운행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4-03 05:37:56
【타임뉴스 = 박광수】수원시가 대중교통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인기 TV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를 활용한 테마 버스의 운행을 시작하고 2일 시승식을 가졌다.
 
 

  

수원시 ‘꼬마버스 타요’는 서부공영차고지를 기점으로 수원역, 수원시청, 망포역을 경유해 황골벽산아파트를 종점으로 하는 시내버스 51번으로 운행된다.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캐릭터 ‘타요, 라니, 로기, 가니’등 4가지 종류의 캐릭터 버스 4대를 시범운행하며, 향후 추가 운행을 검토할 예정이다.

수원시 51번 노선은 인가대수 12대, 배차간격 11~14분으로 운행 중이며, 평일 일평균 대당 455인이 이용하는 노선버스다.

권선동 ‘권선대림아파트 정류장’에서 열린 시승식에는 수원시 이재준 제2부시장 및 수원시의회 안전교통건설위원회의원 및 곡반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 30명, 버스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제2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으며, ‘꼬마버스 타요’이용 대상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운수종사자분들이 안전 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