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아이돌보미 개별보수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4-09 14:49:52
【성주 = 이승근】성주군(군수김항곤)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4월 9일 아이돌보미 19명을 대상으로 개별보수교육과정으로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개별보수교육과정은 성주소방서에 협조를 구하여 관계자가 직접 다문화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아이돌보미들을 대상으로 재난 발생시 완강기 이용법, 화재 발생시 대피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하였다.소방안전교육은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하여 아이돌보미들이 소화기를 직접 실습해봄으로써 교육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특히 ‘4분의 기적’으로 불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또한 이론 교육과 인체모형을 활용하여 아이돌보미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습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호응도가 높았다.

이번 소방안전교육에 참가한 아이돌보미들은 “화재시 무엇보다 초기진화가 중요하다는 것과 교육을 통해 불을 끄는 요령과 위급한 상황에서 구조하는 요령을 배우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만3개월부터 만12세 자녀를 둔 맞벌이와 취업 한 부모, 일시적인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게 지원하는 서비스로,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 하고자 하는 분은 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담당 (☎ 930­8247)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5아이돌보미개별보수교육 실시
2015아이돌보미개별보수교육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