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용운동 가로수(은행나무) 가자치기 완료!
용운동 하나은행 ~ 용운종합사회복지관 사이, 은행나무 137주 가지치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10 20:27:4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가로수(은행나무)로 인해 각종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용운동 하나은행부터 용운종합사회복지관 사이 은행나무 137주에 대한 가지치기 작업을 지난 9일 완료했다.

이 구간은 상가 밀집지역으로 가로수와 건물이 맞닿아 있어 은행나무 가지가 상가의 간판을 가리고, 가을철 낙엽으로 인한 옥상 배수로 막힘, 낙화된 은행(종실)에 의한 악취 발생 등 민원이 상기 발생했던 지역이다.

따라서 구는 본격적인 생육이 시작되기 전 가로수의 가지를 정리함으로써 생활 불편 해소와 함께 가로수의 수형조절과 생육 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가로수로 인한 불편 때문에 계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지만 가로수로 인한 도심 속 공익적 기능이 더 크다."며, “구민들의 생활 속 불편 사항이 조기에 해결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이해를 구했다.

가로수로 인한 불편 사항 발생 시 동구청 공원녹지과(☎ 042-251-4761)로 신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