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원리를 찾아가는 과학적 사고과정
제61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경주시 예선대회 개최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4-14 16:23:23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4월 13일(월) 오후 2시부터 황남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61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경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초 중학교에서 선정된 우수 작품 70여 편이 출품되어 경주 관내 학생과 교원들의 과학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식전 행사에 참가한 경주초등과학쇼 교사연구회(SEMS, 대표 용황초 교감 김진화)는, 공기의 세계 자성의 세계 소리의 세계 미래에너지의 세계 등 4가지의 주제로 준비한 과학쇼를 선보여 생활 속에서 과학의 원리를 찾아가는 과학적 사고과정에 대해 학생들의 호기심을 유발하였으며 행사에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임경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학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자연과 사물에 대한 호기심 및 탐구능력을 길러주고 학생들이 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실험하며 토의 토론을 중심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므로 21세기 학습자 역량을 길러주는데 적합한 교육활동임을 강조하면서 과학전람회를 통해 과학적 창의력과 과제집중력 비판적 사고력 등을 길러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대회는 물리 부문 등 8개 부분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로 작품을 심사하였으며, 이중 42편의 작품은 경상북도과학교육원에서 개최하는 제61회 경상북도 과학전람회에 출품하게 된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작년 제60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특상 2편 우수 1편 장려 2편의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전국적으로 경주과학의 위상을 드높였고 이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탐구 의지에 대한 열정을 높임으로써 과학적 소양을 신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