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스물다섯번째 열린시장실 체험행사 가져
경주 초등학생들에게 눈높이 시정체험의 소중한 기회제공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4-28 08:58:59

경주시는 지난 25일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시장실 문을 활짝 열었다.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이날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20여 명)은 시청 간부가 되어 모의회의를 진행하고 경주시정 소개 영상물 시청 시장과의 기념 촬영을 비롯하여 경주의 새로운 관광랜드마크인 동궁원을 방문했다.

사진제공=경주시 열린시장실 기념촬영.

자녀들과 동행한 학부모들도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시장실을 이렇게 편안하게 방문하고, 시정에 관한 이모저모에 대해 시장님의 직접 설명을 들으니 경주시의 열린 시정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경주의 미래인 초등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며 학생들에게 학습으로 접할 수 없는 현장견학이 배움의 장으로 더 폭 넓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격려하였다.

한편 열린 시장실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상반기 3~5월 하반기 9~11월)하며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경주시 홈페이지/열린 시장실/소통24시/열린 시장실 체험신청 또는 경주시 공보담당관실로 전화(☎054- 779-8861) 신청도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