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아이에게 가장 좋은 선물은 동생입니다
제12회 사랑나눔건강걷기대회 연계 출산장려 캠페인 실시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4-28 09:18:19

경주시보건소에서는 초저출산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25일 경주시민운동장 광장에서 제12회 사랑나눔건강걷기대회와 연계한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경주시 출산장려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아이가 경주시의 미래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출산장려 깃발 퍼포먼스와 홍보부스 운영 및 남성들로 하여금 임신 체험복을 입고 실제 임신체험을 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채롭게 구성하여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였다.

특히 아기모형 업고 걷기와 동생이 필요해요 문구를 이용한 풍선 홍보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짱구캐릭터를 이용한 어깨띠 홍보로 건강걷기에 참여한 많은 부모와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출산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한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13년 경주시의 합계출산율(가임기 여성 1인당 평생 출산할 수 있는 자녀 수)은 1.21명으로 경북평균 1.38명보다 낮으며, 도내 10개 시(市) 중 최하위로 심각한 수준이다.

전점득 시 보건소장은 경주시에서 다양한 임신․출산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출산율 향상으로 이어지는 데는 시민들의 인식변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출산장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임신․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과 인구 증가정책에 앞장서 나 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경주시 출산장려 캠페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