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署, 외동파출소 『외국인 자율방범대 위촉장』수여식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02 10:24:35

【경주 = 백두산】경주경찰서(오병국 서장)에서는 관내 외국인 근로자 대상으로 3월부터『외국인 자율방범대 결성』시행중에 있으며, 주1-2회 주기로 잔업근무 등을 마친 후 관내 우범지역을 합동순찰로 외국인 관련범죄를 사전예방,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외동파출소(소장 김상익) 외동자율방범대 에서는 5.1(금) 19:00 –19:30 자율방범대에 활동중인 외국인 상대 ‘자율방범대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영예성 제고 및 자부심 고취 일환으로 진행된 수여식에는 경주경찰서 오병국 서장이 직접 참석하여 자율방범대장 상대 감사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오병국 서장은 “내·외국인이 화합하며 범죄 없는 경주(외동)를 만들자” 는 말씀도 전했다.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닌 외국인 범죄예방을 위해 영속적인 민간협력단체가 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실시한 본 행사는 동료 외국인의 범죄를 사전예방 및 홍보활동, 외국인 범죄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자정노력 등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한 노력도 포함되어 있다.

외동읍 A공단에서 근무하는 외국인의 이 같은 활동은 대부분 저녁시간대 잔업근무를 마친 후 합동순찰임에도 동료 외국인들의 범죄를 사전 예방, 홍보활동을 한다는 마음으로 피곤한 기색은 전혀 찾아 볼 수 없었다.

통계적으로 볼 때 매년 하절기가 다가오는 현시점은 외국인의 범죄가 기승을 부리는 시점이기는 하나, 외국인 자율방범대원들의 활동으로 외국인 범죄가 많이 감소되기를 기원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