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임신을 위한 무료 난소기능평가검사 받으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5-07 14:41:14
【성주 = 이승근】성주군보건소(소장 염석헌)와 안동의료원 찾아가는 산부인과 (전문의유봉재)는 2015년 5월 15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성주생명문화 축제마당 출산장려홍보 부스에서 무료난소기능평가검사(병원검사 시 비급여 항목으로 8만원정도 소요)를 실시한다.

난소기능평가검사(AMH)는 난자 주변의 과립세포에서 분비되는 물질을측정하는 검사로 수치가 높으면 향후 배란 가능한 난포수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수치가 낮으면 난포수가 적거나 노화돼 임신이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임신을 원하는데 나이가 있거나 여러 번 시도해서 임신이 잘 안된다면 여러 가지 검사를 하게 되는데 그중에 난소 나이를 알아보는 검사가바로 난소기능평가검사이다.

다른 검사와 달리 생리주기와 상관없이 측정할 수 있고 폐경 진단이나임신 가능성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판단할 때 도움을 받기 위한, 난소 나이 측정에도 사용된다.

난소 나이는 실제 연령과 달라 임신계획 전 확인이 더욱 요구되며, 관내 만25세 이상 만44세 이하까지 검사(혈액검사)가 가능하며 관심 있는 분은 보건소 출산정책담당으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