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옥외검침자동시스템 확대 설치
- 수도검침 선진화 추진으로 행정의 신뢰성 제고-
김이환 | 기사입력 2015-05-19 14:18:06
【김천 = 김이환】김천시는 상수도 검침의 원활한 추진과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1억원을 투입해 검침이 어려운 수용가를 대상으로 올해 500여 개소에 옥외자동검침시스템을 확대 설치한다.

옥외 자동검침시스템은 건물 안에 있는 수도 계량기에 영상 센서를 부착하고 접속장치를 건물 외벽에 연결해 건물 밖에서 휴대용검침단말기(PDA)로 영상을 확인, 검침하는 시스템이다.

시는 2005년부터 2014년까지 총8억4천5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옥외검침시스템을 확대 설치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검침이 어려운 수용가 4천 983곳에 설치를 완료했다.

옥외검침시스템 설치는 검침 업무의 효율은 물론, 검침으로 인한 요금분쟁이나 민원해결과 요금부과의 투명성을 확보해 검침행정 신뢰도 향상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정해명 상하수도과장은 "옥외검침시스템 설치로 무거운 철판덮개, 물품적재, 거주자 부재, 맞벌이 가구, 노령가구 등의 검침이 어려워 발생하는 모든 민원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검침시스템 개선사업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수도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