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독서교육 활성화 위한 교사 연수
어른들이 책을 읽어야 아이들이 행복하다.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23 18:00:29

[울진=백두산]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5월 21일 울진남부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2015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의 역량 강화가 목적이며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 이경근 실장의‘어른들이 책을 읽어야 아이들이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어른들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와 올바른 독서교육 방법 등의 내용으로 4시간 동안 진행됐다.

평해여중 교사 홍정희는 “ 서교육의 목표가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임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교육지원청은 향후 독서교육 실천 사례 발표 및 학부모와 학생 대상 독서교육 특색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부구중 교사 남유정은 “ 생들이 독서를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교사의 몫임을 절감하는 시간이었다"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