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가정통신문을 활용하여 상담시간을 정하고 학부모의 형편에 따라 방문 상담과 전화 상담으로 구분하여 실시하였다.
교사는 유아들의 유치원 생활을 기록한 관찰기록과 활동자료를 준비하여 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학부모는 유치원에서의 유아의 생활 및 친구관계, 기타 궁금한 점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었고 교사는 유아의 가정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유아를 더 잘 이해하고 발달을 돕는 계기가 되었다. 이렇게 교사와 부모가 유아의 생활을 서로 공유하며 연계성 있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유아의 올바른 인성함양과 유치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신뢰를 쌓는 계기가 되었다.
상담을 마친 학부모들은 그동안 몰랐던 자녀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가정에서의 바람직한 자녀 지도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