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물빛누리 쌀”팔아주기 적극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8 13:22:03

【양평 = 타임뉴스 편집부】화천군은 지난해 수매한 화천 “물빛누리 쌀” 재고를 줄이고 15년 수매량 보장을 통한 농민 소득 증대를 위해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화천군의 올해 쌀 재고량은 1,378톤으로 전년도 683톤과 비교해서 약 2배에 달하는 양이다. 이는 2013년도 대비 2014년도 수매량이 약 500만톤(495톤) 늘어났고, 쌀 관세화 추진에 따른 수입량 증가및 식생활 소비패턴 변화에 따른 쌀 소비량 감소 등이 원인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물빛누리 쌀 재고를 해결하기 위해 화천군은 “물빛누리 쌀 팔아주기” 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재고량이 10월까지 이어질 경우 금년도 수매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농민 소득감소와 농업에 직접적인 악영향이 우려됨에 따라 소비 촉진을 통한 재고량 감소에 적극 나서는 것이다. □ 화천군은 우선 쌀 재고를 경감시키기 위해 지난달부터 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 대상으로 “화천 물빛누리 쌀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