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FTA 설명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15 17:24:54
[김천=이승근] 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경북FTA활용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7월 14일 오후 2시 본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한-중 FTA 설명회를 실시했다.

관내 기업체 무역·수출입 업무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 최고의 무역 및 수출입 업무 전문가인 성원찬 에스앤케이관세사무소 대표관세사를 초빙하여 참석자들로 하여금 수출입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2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날 교육은 한-중 FTA 및 원산지 판정이라는 제목으로 FTA란?, 한-중 FTA 주요내용, 원산지 판정, 원산지 증명서 발급, 한-중 FTA와 APTA 등의 주제를 차례대로 자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성원찬 관세사 「조만간 한-중 FTA가 국회 보고를 통해 비준이 되면 발효가 되어 우리나라의 가장 큰 시장인 중국의 문이 활짝 열릴 것」이라며, 「한-중 FTA를 미리 알고 철저한 준비한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의 참석자들은 「한-중 FTA 시행 이전에 관련 내용을 먼저 들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하고, 「오늘 설명회가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평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