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초 병설유치원, 이야기 보따리교실 참가
조규삼 | 기사입력 2015-07-20 23:19:05

(사진제공:상주초)
상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윤희구) 매화반(만5세) 15명, 국화반(만3,4세)18명 총33명은 지난 7월 2일 목요일, 상주교육지원청 지원으로 실시하는‘들려주는 이야기보따리 교실’의 동화구연 선생님이 오셔서 아름다운 목소리로 들려주는 동화구연에 참가했다.

선생님과 인사를 나눈 유아들은 어떤 동화를 들려주실지 기대감 가득한 눈망울로 집중하여 선생님의 이야기보따리 여행을 기다렸다.

첫 번째 동화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도서관에 간 사자’를 들려주었는데 능숙한 구연동화에 유아들은 점점 더 빠져들어 보는 내내 유아들은 귀가 즐거웠고 멀티로 보는 동화는 눈이 즐거워졌다. 두 번째 동화는 동화책을 이용하여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선생님은 좀 더 가까이 아이들과 눈을 맞추며 구연동화로 눈과 귀가 즐겁게 들을 수 있도록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책은‘매 꾸 재’라는 슬로건을 안내해주자 ‘매일 책을 15분 읽고’, ‘꾸준히 읽고’,‘재미있게 읽자’라는 말에 유아들은 더욱 더 호기심을 보이며 집중하는 모습도 보였다. 오늘 이야기 보따리 교실은‘책은 매일 읽자’ 라고 ‘매꾸재’를 외치고 마무리하는 모습에서 유아들이 좀 더 흥미롭게 책을 보고 들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으며 즐겁고 재미있는 경험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