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메르스 종식기념 범시민 위생문화운동 선포식 개최
포항시민은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예절을 잘 지키겠습니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7-29 14:30:47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가 28일 포항세명기독병원 10층 대강당에서 메르스 종식기념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한 범시민 위생문화운동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손 씻기와 기침예절을 지키는 위생문화운동을 통한 53만 시민 모두가 건강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건의료관련 종사자를 비롯해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메르스 확산방지 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으며 자원봉사자 의료기관 보건교사 새마을 방역봉사대 등 대표 4인이 위생문화운동 실천을 결의하는 선서를 했다.

이어 내빈들과 참석자들이 다함께 질병을 물리치고 건강한 포항을 만든다는 의미의 질병퇴치 퍼포먼스 물렀거라 질병아를 연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전 시민의 동참으로 한사람의 확진자도 없이 메르스를 극복할 수 있었다며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시민들의 보건의식을 고취시키고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위생문화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의료기관 QSS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세명기독병원에서 열렸으며 행사장 입구에는 손 씻기 홍보관을 설치해 손 씻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