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덕구글로벌인재역량강화프로그램 활동 발표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02 13:50:0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31일 안산평생학습도서관에서 학부모, 후원기관 관계자 등을 초청해 글로벌인재역량강화프로그램을 마무리 하는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는 대덕구글로벌인재학생들이 조별 토론으로 계획한 체험주제와 실행 과정에 대해 스스로 평가하고 후원관계자, 가족과 함께 체험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서울의 역사와 문화 ▲강원도의 문화 탐방 ▲가평에서 만난 나만의 별자리 ▲태안지역의 문화탐방 ▲서울의 관광문화의 어제와 오늘 ▲전주의 전통 문화 라는 각기 다른 주제와 장소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경험을 영상으로 만들어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자기주도적 프로그램에 힘겨워 하기도 하였지만 그 과정 속에서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며 협동심, 리더십 등을 함양할 수 있었다. 또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발표회를 주최한 대전교육청가정형Wee센터 이명훈 소장은 “이번 체험활동에서 학생들이 서로 조율하고 존중하는 조화로운 모습을 보았다"며 “앞으로도 타인과 자신을 존중하며 생활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글로벌인재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짧은 시간이지만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여 나를 찾아가는 체험활동으로 나 자신과 한 약속을 진정 잘 지켰는지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덕구의 미래를 열어갈 학생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