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동무인민원 발급기 설치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1 11:41:47
【나주 = 타임뉴스 편집부】 나주시는 날로 증가하는 빛가람 혁신도시 입주민과 이전기관 임직원의 각종 증명 발급 편의도모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나주새마을금고 빛가람지점 365코너(나주시 그린로 361, 그랜드 빌딩 1층)에 설치하고

8월 31일부터 발급을 개시했다.

이번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한 28종의 각종 증명발급이 가능하다.

나주시는 올3월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구입하여 내구연한이 경과되어 발급이 어려운 남평농협과 영산포 권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이창동주민센터에 각각 1대씩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빛가람동에는 작년 2월 빛가람동주민센터에 1대를 설치한데 이어 두번째 이다.

이로써 나주시 관내에는 나주시청 시민봉사과를 비롯한 9개소(10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운영하게 되어 시민이 보다 가까운 장소에서 필요한 증명발급을 할 수 있도록 시민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한편, 나주시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를 적극 검토해 나아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