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2015년 공동 전자계산서 제도 설명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9-12 10:09:16
[김천=이승근] 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지난 9월 9일 오후 2시 본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2015년 국세청 공동 전자계산서 제도 설명회」를 실시했다.

관내 기업체 경리·회계 담당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설명회는 대한상공회의소 자문위원인 박주성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전자계산서 제도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담당자의 업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전자계산서 제도 및 유의사항, 홈택스를 통한 간편한 부가세 신고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동영상 시청이 있었으며, 궁금한 점들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체 관계자는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하고, 교육을 준비해 준 김천상의에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전자계산서제도는 납세협력비용 절감과 세무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13년 4월 전자계산서 발급시스템을 도입하여 전자계산서 발급과 전송을 의무화하지 않고 있다가 지난 2015년 7월 1일부터 발급의무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