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아주 특별한 힐링아카데미 열려
- 정보사회의 태양은 지고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시대가 열린다 -
김성호 | 기사입력 2015-09-17 11:27:54
【경주 = 김성호】경주시 보건소에서는 16일 알천홀에서 ‘나만의 스토리, 힐링으로 롱런하라.’ 라는 주제로 9월 아주 특별한 힐링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왜 책을 봐야 하는 가’, ‘내 안의 스토리 DNA를 발견하라’ 등 나만의 독특한 스토리를 개발하여 전국의 유명 강사로 인정받고 있는 전미옥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1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글은 무조건 자기 생각으로 꽉 채워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 그릇이라고 생각하고 내 이야기를 재미있고 감동스럽게 전달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덴마크 출신의 세계적인 미래학자 롤프 옌센은 그의 저서 ‘드림 소사이어티’를 통해 “정보사회의 태양은 지고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드림 소사이어티가 곧 온다”고 말했으며, 미래사회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의 전쟁이라고 하였다.

이번 힐링 아카데미를 통하여 소통의 부재로 힘든 현대사회에서 이야기를 통한 공감의 설득 방법을 배워 개인과 경주지역이 함께 힐링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힐링아카데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