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호텔관광고 전국특성화고 경진대회 분야별 우수성적 거둬
이부윤 | 기사입력 2015-09-18 08:30:55

[단양=이부윤 기자] 충북 단양군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채한기)는 9월 15일 개최된 『2015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전국 특성화고교생 관광서비스경진대회와 9월 16일 개최된 한식사랑 한식위크 푸드카빙데코리이션 라이브부문에 참가하여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한국관광교육연구회(KTRA) 주최, 한국관광공사(KTO)가 후원하는 『2015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전국 특성화고교생 관광서비스경진대회가 2015년 9월 15일 서울 삼성 COEX에서 개최됬다.

대회 참가를위해 전국 33개 관광 관련 특성화고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 첫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칵테일 조주부문 및 관광통역안내 영어부문에서 관광비즈니스과 2학년 김영재 학생과 전지영 학생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를 통해 전국 특성화고교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전문분야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더 나아가 특성화고등학교의 관광계열 교육과정을 실무화시켜 관광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관광비즈니스과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발휘해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대회에 참여와 실무경험을 겸비하는 실력을 쌓을 것이다.

농립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이 주최하는 ‘한식사랑 한식위크’ 푸드카빙데코레이션 라이브 경연에 참가한 호텔외식조리과 2학년 김세영 학생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재원, 서찬, 김도아, 최민수, 박현민, 김민영, 이고은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이화연, 이주식 학생은 은상, 김철경, 박정환 학생은 동상을 수상하여 푸드카빙데코레이션 라이브대회를 휩쓸었다.

한편 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 중 10명은 이미 푸드카빙데코레이션 마스터 자격을 취득하였고, 2명은 1급 자격을 취득하는 등 그동안 노력한 결과를 얻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