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10월 1일부터 신분증 지참하시고 무료 독감 예방접종 받으세요.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9-24 17:53:55
영주시보건소(소장 강석좌)는 어르신 대상 독감 예방접종이 올해부터는 보건소, 보건지소 뿐 아니라 지정병․의원(39개소)에서도 무료 시행 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되는 독감 무료접종 대상자는 1950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약 2만 명이다.

영주시보건소는 어르신들의 예방접종의 접근성, 편의성 및 안전성을 향상하고, 예방접종 실시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독감 예방접종을 민간병․의원에 위탁해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지정병․의원(39개소) 어디서나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한다.

무료 접종 기관 확대로 어르신들의 독감 예방접종률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 전망하며, 이번 지원확대가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한다.

올해부터는 정부 예방접종 정책 변경에 따라 민간병․의원으로 확대 시행하는 만큼 우선접종 권장 대상인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사회복지시설입소자, 국가유공자에 대한 무료 접종만을 실시하므로 유료접종을 원하는 영유아 및 일반 성인들은 민간 병․의원을 이용해야 한다고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사람인 경우 독감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고 있으며,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최소화하여 전염 경로를 차단하는 것도 독감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