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리시안서스 생산, 여주가 앞장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5 11:42:00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농업기술센터(시장 원경희)에서는 최근 소비가 늘고 있는 고품질 리시안서스 생산을 위해 리시안서스 재배 및 병해충 관리 교육을 10월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했다.

최근 계속된 꽃소비 침체와 수출부진, 수입 꽃의 공세 속에서 리시안서스는 화색이 화려하고 절화수명이 길어 꾸준히 소비가 늘고 있고 있다.

이에 따라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고품질 리시안서스 생산과 화훼농가의 소득증대 및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경기도농업기술원 강소농 현장기술지원단 김영진 박사님의 고품질 리시안서스 재배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있었다.

특히 이번 강의는 리시안서스 화아 분화 방법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로 농가의 호응이 높았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 김덕수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화훼 농업인들이 영농현장에서 접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교육과 현장기술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