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별빛여행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0-06 06:36:25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호)은 낭만적인 가을밤 아래 가족이 하나 되는 신개념 과학 융합프로젝트 ‘발명과 함께하는 금요별빛여행’을 지난 2일에 영주종합체험학습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별빛여행은 40여 가족 14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3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다.

첫 번째 프로그램 ‘발명공작활동’은 우드크래프트 퍼즐 조립을 주제로 하였다. 가족이 함께 힘을 합쳐 협동심을 기르고, 공간지각적 능력과 수공적 능력도 기를 수 있어, 발명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유익한 활동이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천체투영실 관람’으로 흔치않은 시설인 투영실을 개방하여 시민들에게 우주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었다. 그리고 투영실 바깥의 전시실에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기기들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세 번째 프로그램인 ‘별자리 천체관측 교실’로 별자리에 대한 역사와 비화를 들려주어 흥미를 돋우고, 직접 밤하늘의 별을 관측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영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금요별빛여행’은 영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가족단위 행사로,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많은 수의 가족들이 신청하여,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앞으로도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할 것이다. 영주=송용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