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전거가 들려주는 꿈과 추억 이야기 ”2015 상주이야기축제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5-10-07 11:33:09
【상주 = 김이환】상주시축제위원회(위원장 정운석)에서는 2015 상주이야기축제를 10.9.(금)~10.11.(일)까지 3일간 북천시민공원에서 개최한다.

2015 상주이야기축제는 경상북도 우수축제로 “자전거 이야기”를주제로 각종 체험행사, 공연행사, 공모대회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상주시내 구간 약 5km를 행진하는 지상최대의 자전거 퍼레이드를시작으로, 개막식,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 낙동 가요제, 시민노래자랑 등 축하공연이 매일 저녁 펼쳐진다.

참여행사로는 전국 규모 대회인 나와 자전거 이야기 경연대회,키즈 바이크 대회, 세발자전거 대회, 쌀가마니․막걸리 배달 경주대회, 느림보 자전거 대회, 100년만의 자전거 경주대회 등이 개최되며

공연행사로는 자전거 묘기공연, 어린이 인형극, 브레멘 음악대, 마임 공연, 지역 예술인 공연 등 시민과관광객이어울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쌀 체험, 잠업체험, 곶감 만들기 체험 등 상주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축제장에서는 상주의 농특산품을 맘껏 먹어보고 지역의 우수 농산품도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이 마련되며 향토 음식점에서는 다양한 상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번 축제는 상주의 전통문화와 상주인의 정체성이 담긴 축제인 만큼, 시민과 출향인, 관광객 등이 다같이 동참하여 고향의 향수를 느끼고 깊어가는 가을날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