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에서 생명문화를 알리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0-07 14:13:46
【성주타임뉴스】성주군은 10월 7일(수) 11:00,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실크로드경주 2015」시․군 '문화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성주군민과 많은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실크로드경주 2015」 참여국 말레이시아의 해외민속공연을 시작으로 행사 열기를 띄웠으며, 이두환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차장의 환영사와 권영길 성주부군수, 이성재 군의장, 서호대 경주시부의장, 전화식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및 경주시와 성주군의 기념품 교환이 진행되었다.

축하공연으로는 풍물마실의 두레굿에서 전해진 노동요를 재현한 ‘성주들소리공연’이 이어진 후,성주의 문화와 역사를 신비롭고 성스러운 생명의 태동과 탄생, 찬란한 번영으로 표현한로즈박예술공연팀의 ‘창조, 생명의 빛’공연은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하여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성주부군수(권영길)는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가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문화축전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세계 각국의 문화콘텐츠 교류의장이 되길 바라며, 문화의 날 공연이 성주를 널리 알리고, 5만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유라시아 각국의 수준 높은 문화와 멋 또한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실크로드 경주 2015」는 ‘유라시아 문화특급’이라는 주제로 8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59일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세계 각국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성주군문화의날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