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장려상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0-11 10:47:48


영광고등학교(교장 최준식) 과학 동아리 “온새미로"는 지난달 19일 서울특별시 과학전시관에서 실시한 제23회 과학탐구올림픽 과학 동아리활동 발표대회에서 “정성으로 만든 우리 홍삼"이란 주제로 발표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다.

과학 탐구 동아리 “온새미로"(지도교사 이동국)는 2010년 3월에 창단되어, 현재 7기 78명의 학생들을 배출한 영광고등학교 명문 동아리이다. 

 “정성으로 만든 우리 홍삼"이란 주제로, 우리지역의 최대 특산품인 세계최초, 세계최고의 인삼을 가공하여 홍삼을 만들 때 현대적 방식과 전통적인 구증구포 방식으로 가공할 때의 성분을 비교분석했고 전통방식인 구증구포 방식의 우수성과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홍삼 제품을 만들었다. 

 특히 홍삼을 활용한 “밀크삼(蔘)쨈"을 학생들이 직접 제작을 하였고, 지역의 제과제빵업체인 갸또롤과 연계하여 “홍삼롤케익"을 제작하였다. 젊은 세대에게 맞는 다양한 홍삼 제품군을 통하여 풍기 인삼을 홍보하고,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영주지역을 홍보하였다. 

 또한 다양한 교내 활동과 교외 체험활동 및 발마사지 봉사활동, 대학과의 R&E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진 것을 함께 평가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

과학 탐구 올림픽 과학 동아리활동 발표대회는 매년 과학교육 총연합회와 교육부에서 주관하며, 전국 과학 동아리의 연간 활동을 발표하고, 교육청 별로 선발하여 전국대회를 실시하는데 “온새미로"는 경상북도 대표로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