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간부 및 부서장 전원청년희망펀드 기부 “앞장”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0-12 16:33:38
【영천 = 송용만】청년일자리 창출지원, 청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다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12일 김영석 영천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농협 영천시청출장소에서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가입 신청서에 서명하고 청년희망펀드에 기부를 약정했다.

김영석 시장은 이날 200만원의 기부를 약정했고 부시장이하 간부공무원들도 십시일반 청년희망펀드 기부를 약정했다.

청년희망펀드는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청년 일자리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9월 15일 국무회의에서 대통령이 직접 제안한 것으로 사회적 대타협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개혁과 성과를 가시화해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청년희망펀드의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월급여의 일정비율 또는 일시금으로 취급은행에 계좌개설과 함께 공익신탁 가입신청서에 서명하면 된다.

기부자에게는 가입금액1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모집한 기금은 청년실업해소를 위한 청년구직자 지원, 민간 청년일자리창출 지원, 비정규직 청년취업 기회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젊은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도전하며 건강한 미래를 건설할 수 있도록 청년희망펀드가 큰 디딤돌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또한 영천시에서도 맞춤형일자리 창출을 통해 다양한 청년일자리사업 지원을 최우선으로 적극 추진 해 나갈 것이며 사회지도층을 중심으로 적극 동참 참여를 당부했다.

기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