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어린이급식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조리종사자 대상 ‘집합교육’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17 12:41:33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여인섭)는 지난 16일,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과의 협력 사업으로 대전 관내 지역아동센터 조리종사자 21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개최했다.

센터는 교육에 참여한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영양교육 ‘어린이 건강간식 떡 만들기’, 위생·안전교육 ‘친환경세제 만들기’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안수정 영양팀장은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져 우리 쌀로 만든 떡과 같이 건강한 간식을 잘 섭취하지 않는 요즘 아동들의 식습관을 걱정하며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들과 함께 떡을 만드는 요리실습의 과정을 거친 후 간식으로 섭취한다면 더욱 친근하게 우리 떡을 섭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영희 위생팀장은 “급식소에서 많이 발생하는 쌀뜨물을 재활용해 친환경세제 만들기를 생활화 한다면 환경오염 감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급식소에서도 실천해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센터는 지난 7월에도 지역아동센터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개최하여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낸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