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남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선도지역 벤치마킹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0-21 14:05:47
【김천 = 이승근】지난 21일 김천시 평화남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허은) 및 재능기부봉사단 20여명은 민관협력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서천군청과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을 방문하였다.

서천군청은 2014년 보건복지부에서 복지사각지대발굴체계 분야와 복지사각지대지원확대분야 등 2개부분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한 복지우수 선도지역이다. 이날 서천군청에서는 행복한 복지공동체 사랑나누리 사업에 대하여 안내를 받았으며, (재)천주교대전교구유지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에서는 시설 견학과 다양한 사업 현장을 직접 보고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허 은 평화남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과 신장호 평화남산동장은 “서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관협력 시범사업 우수사례와 사랑나누리사업은 평화남산동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랑나눔 사업의 한단계 업그레드 된 모범적인 사례로 앞으로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벤치마킹 소감을 밝혔다.김천시 평화남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민관협력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위원들의 복지마인드 함양과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복지공동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