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채석일 | 기사입력 2015-10-26 08:38:13

[예천=채석일 기자]오곡백과가 알알이 익어가는 결실의 계절을 맞아 24일 오전 10시 예천읍 한천체육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예천군장애인협회(회장 이완희)가 주최하고 예천군장애인협회후원회(회장 김종은)가 주관했으며 박창수 예천부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장애인 및 가족, 봉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행사는 예천색소폰동우회의 색소폰연주를 시작으로 예천사랑마을 입소 장애인들의 장기자랑을 비롯해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비장애인의 장애체험, OX퀴즈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예천라이온스클럽, 예천농협 한마음회, 추억만들기, 안전모니터단, 아마추어무선연맹, 여성유권자연맹, 한우리회 등 자원봉사단체 및 후원자가 함께 손과 발이 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날 이현준 군수를 대신해 참석한 박창수 부군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사회적 인식변화를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사를 했다.

행사관계자는 “장애인을 위한 어울림의 장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한 행사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올해는 예천군으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참석자들의 만족감이 높았으며 더욱 내실 있는 행사를 치룰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