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노인의 날 기념식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0-28 09:15:58
【영천 = 송용만】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7일 영천시민회관에서600여명의 어르신들과 초청인사가 참가한 가운데 제19회 노인의 날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식에는 어르신들의 건강함과 다양한 끼를 발산하는 사물놀이, 실버댄스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100세를 맞으신 최점순, 김송조 어르신께 대통령 하사품인 청려장(장수지팡이)을 전달하고, 이어 영천시의 노인 복지에 힘을 쓰고 노력하시는 분들을 위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노인복지 기여자 수상 및 모범노인 표창 등 여러 수상자들이 표창장과 꽃다발을 받고 환하게 기뻐했다

성낙균 노인회영천시지회장은 기념사에서 “도움을 받고 도움만을 기다리는 노인회가 아니라 타인을 위한 봉사와 시민화합을 위해 앞장서자”고 말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일본 오키나와 장수촌을 소개하면서 천국에서당신을 초대한다면 인생 70세에 당신은 어린아이에 불과하다. 또 80세에당신은 청년이다. 90세에 초대한다면 100세까지 기다려라. 100세가 되면한번 고려해 볼 만하다며 “항상 즐거운 생각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이 장수의 비결임”을 전했다.

김영석시장 인사
노인복지기여자 시상
모범노인 시상
참석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