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지원으로 따듯한 온정 나눠요”
- 16전비, ‘안동의료원’ ∙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합동무료건강진료 실시
채석일 | 기사입력 2015-10-29 12:57:09

[예천=채석일 기자]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16전비")은 지난 23일(금) 안동의료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합동무료건강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무료건강진료는 군·관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의료지원의 일환으로 평소 병원진료를 받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16전비 소속 군의관을 비롯하여 안동의료원 의료진,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 등 총 54명이 참여했다.


영양군 일월면 보건지소에서 진행된 이날 의료지원에는 출장검진차량과 최신 의료장비가 동원되어 치과, 신경외과, 안과, 내과, 정형외과 등 5개 과목의 상담과 진료가 무료로 제공되었다. 

특히 지역 주민들의 연령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여 각종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이와 더불어 충치 치료, 치석제거 등 치과 진료가 실시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평소에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발마사지기를 기증함으로써 의료지원에 내실을 기했다.

한편, 16전비와 안동의료원은 20137 합동무료의료지원에 관한 MOU를 체결하여 지금까지 총 7회의 무료의료지원 활동을 진행해왔다. 

또한 의료지원 중 경제가 어려운 환자가 확인될 경우 상호 협의를 통해 무료로 치료할 것을 약속하여 지난해 1월에는 백내장 수술을 지원하기도 했다.

16전비 의무대대장 이종호 대위(군의44)는 “이번 의료지원을 통해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지역주민들에게 높은 수준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의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비행단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